보청기도 청소를 해야 오래 사용할 수 있다고?
보청기도 관리를 해야 되는 줄 몰랐네요.
너무 귀찮은데 쉽게 알려주세요~
보청기를 착용하시는 많은 분들이 잘 모르시는 내용에 대해 안내해 드리고자 합니다.
보청기를 청소해야 한다는 것을 잘 모르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고 있는 분들이 많이 없어서 어떻게 관리를 해야 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가장 먼저는 보청기를 청소를 해야 합니다. 구입 시 박스에 동봉되어 있는 청소솔이 있습니다.
청소솔로 보청기 겉에 묻어 있는 귀지나 이물질을 매일 털어주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귀 안으로 보청기가 들어가는데 귀지를 관리하지 않으면 이물질로 막혀서 소리가 안 나오게 됩니다.
나이가 많으신 어르신들의 경우 귀지를 청소하시거나 관리하기 어렵기 때문에 귀지도 많고 염증이 있는데도 모르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르신들은 청소솔로 매일 청소해주시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리시버 쪽에 이물질이 막히게 되면 소리가 정상적으로 나오지 않기 때문에 꼭 청소를 해주셔야 합니다.
리시버를 바닥을 향하게 두고 털어주셔야 귀지나 이물질이 밑으로 떨어지게 되니 주의하셔서 청소해주시면 됩니다.
두 번째로는 습기 제거 캡슐을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보청기는 귀 안으로 들어가는 아주 작은 의료기기 입니다. 그러면서 전자 기기이기 때문에 습기 관리가 필요합니다.
땀이나 가벼운 습기에는 고장이 안 나도록 방수 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습기가 지속해서 누적이 되면 보청기 내부에 있는 부품들이 부식이 되면서 고장이 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보청기를 착용하지 않으실 때는 무조건 습기 제거 캡슐이나 전자 습기 제거기에 보관하셔서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전자 습기 제거기는 보청기를 넣고 작동을 시키면 자동으로 습기를 제거하면서 살균, 소독도 하게 됩니다. 귀에 습기가 많거나 염증이 있을 때는 필수로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른 관리 용품도 많은데 이 두 가지는 필수로 해주셔야 하는 관리 방법이기 때문에 간단하고 알기 쉽게 설명 드렸습니다. 궁금하신 부분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성실하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